▶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바로가기
  • 회사소개
  • 생명부활 운동

6대 생명부활 운동

발목펌프 운동

노폐물정화, 혈행개선, 혈압강하, 다이어트 효과

발목펌프 운동은 단식 중에 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으로 우리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정화시켜줍니다.
혈행 개선으로 노폐물의 배출을 원활히 할 뿐만 아니라 혈압강하의 효과가 있으며 다이어트 효과 또한 있습니다.

막스 거슨식 커피관장법

숙변을 씻어냄과 동시에 간 해독을 하는 역할

막스 거슨은 독일계 미국 의사로 거슨 요법이라 불리는 대체의학 체계를 만들었습니다.
커피 관장은 단식 중 음식의 섭취가 없어 쉬는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여 장속에 남아 있는 숙변을 씻어냄과 동시에
간 해독을 하는 역할을 하므로 단식 중 함께 해야 하는 요법입니다.

커피관장 실시 방법

1. 물 600cc에 저온으로 가공한 원두커피 두 큰술, 18g을 넣고 끓입니다.
끓으면 약한 불로 약 20분간 더 끓이고 따끈하다 싶을 정도, 약 43도 정도로 식혀서 사용합니다.
2. 커피를 식힌 다음, 관장기에 넣습니다.
3. 관장기의 높이는 60~80cm를 유지합니다.
4. 카테다(가는 호스)에 윤활제를 발라 항문에 약 5cm 정도 넣는데,
이때 자세는 오른쪽으로 새우잠을 자는 형태를 취합니다.
커피 물이 대장 깊숙이 들어가지 않고 구불잘록창자(에스 결장)에 고여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5. 수액 세트에 달린 조절기로 양을 조절하면서 커피를 장 속으로 넣습니다.
커피물을 다 넣는데 5분 정도 걸리도록 들어가는 양을 조절하고 그 자세로 15분 정도 참은 후에 화장실에 갑니다.
참고 있으면 주기적으로 금방 나올 것 같은 항한 배변 신호가 오는데 서너 번 고비가 오는데
그 고비만 잘 넘기면 금세 편안해 집니다.
6. 관장 도중에 변이 나오면 변을 보고 난 다음 다시 합니다.
7. 관장은 편한 시간을 택하여 시행하며 변비환자는 하루 또는 이틀에 1회 정도,
비만인 사람은 하루에 아침, 저녁 2회 정도 실행하면 좋습니다.

관장의 습관성에 대하여

장기간 커피관장을 해도 장에 이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변비 및 비만이 해소되어 일반적으로 관장을 그만두고 1~2일 째에는 통상적인 배변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각탕법(脚湯法)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요법

각탕은 차가워지기 쉬운 하지 혈액의 알칼리도를 높이고 그와 함께 땀이 나도록 촉진하는 방법입니다.
각탕은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요법입니다.

각탕의 효능

각탕 실시방법

1. 발에서 무릎까지 두 다리가 잠길 정도의 물통(각탕기)를 준비합니다.
2. 50℃ 까지 잴 수 있는 온도계를 준비합니다.
3. 40~41℃의 온수를 무릎 밑까지 잠길 정도로 각탕기에 붓습니다.
4. 무릎 및 장단지까지 다리를 담그고 무릎 위쪽 상체는 모포나 이불로 감싸서 덮습니다.
5. 5분마다 끓인 물의 온도를 1℃씩 올려 43℃가 될 때까지 담그고 있습니다.
6. 각탕을 하는 20분 동안 물의 온도를 조금씩 높여 주어야 하는데 40℃에서 5분, 41℃에서 5분, 42℃에서 5분, 43℃에서 5분,
이렇게 총 20분 동안 담그게 됩니다.
7. 20분 발물(각탕)을 하고 2~3분 정도 찬물에 발을 담가 주어야 하는데 이는 긴장이 풀어지고 근육이 이완된 상태에서
움직이면 발목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TIP

찬물에서 발을 꺼내서 물기를 닦고 편히 누워 모관운동을 하고 발물(각탕)을 할 때, 귤을 갈아서 즙을 내 약으로 먹거나 된장차 한잔도 좋다. 당분이 들어 있거나 이뇨 작용을 하는 음료(커피, 탄산음료)는 먹지 않도록 합니다.

냉온욕법

내분비 활성화시, 노폐물을 신속하게 배출

냉온욕은 모세혈관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글로뮈가 활성 및 재생되도록 해 내분비를 활성화시켜
호르몬의 흐름을 좋게하고, 노폐물을 신속하게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냉온욕 실시방법

1. 냉탕에서 1분, 온탕에서 1분씩 10회 반복합니다.
2. 마지막에 20분 동안 냉탕을 합니다.

오일&주스 해독법

간에서 나온 담즙이 담관을 통해서 나가는 길목에 막혀 있는 담석을 배출

오일&주스 해독법은 캐나다의 홀다레게 클락 박사가 인디언들이 간질환이 없는 것을 발견하고 개발한 자연요법입니다.
오일&주스 해독법은 간에서 나온 담즙이 담관을 통해서 나가는 길목에 막혀 있는 담석을 배출시켜
우리 몸의 독소 배출 기능을 정상화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간을 깨끗이 하고 막힌 곳을 뚫어주어 간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질병의 치료나 예방을 위한 기초 작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일&주스 해독법의 준비물

1. 올리브유(90cc)를 산다.
2. 오렌지쥬스(90cc)는 100%짜리로 한다.
3. 뜨거운 니시차 1.8리터를 준비한다.

오일&주스 혼합액 제조법

맥주컵(180cc)에 올리브유 90cc+오렌지쥬스 90cc를 잘 저어 골고루 섞어 놓습니다.

먹는 법

오후 9시경 혼합액( 올리브유 90cc+오렌지쥬스 90cc)을 마신 후 곧 바로 반듯하게 30분 이상 누워 있습니다.
움직이면 간 청소는 실패하니 혼합액을 마시기 전 미리 화장실을 다녀옵니다.

다음날 아침
1. 오전 6시에 깨어나서 혼합액(올리브유90cc+오렌지쥬스90cc)을 새로 만들어 마시고
전과 같이 편안하고 반듯하게 바로 누워 있습니다.
30분 이상 움직이지 않습니다.
2. 니시차를 수시로 마시면 조금 후부터 화장실을 가며 설사를 여러 차례 보게 됩니다.
몇 번 설사를 하고 변기통을 보면 초록색 황갈색 덩어리를 발견 할 수 있다.
이것들은 간장에 박혀 있던 간석, 담석, 콜레스테롤 기름 덩어리입니다.

TIP

오일&주스 해독법은 첫 회 실시 후 2주 후에 다시 한 번 실시하고.
그 이후에는 6개월 내지 1년 단위로 실시하면 좋습니다.
오일&주스 해독법은 심장병이나 심한 위장 장애가 없다면 누구나 안심하고 해도 됩니다.
간혹 노폐물이 빠져나오다 중단된 경우에는 개운치가 않고 피로한 느낌이 올 수 있지만 2주 후에 다시 실시하면 빠져나오며 피로함이 개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