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바로가기
  • 회사소개
  • 생명부활 운동

6대 생명부활 운동

평상

척추가 앞뒤로 굽거나 척추 뼈가 앞뒤로 삐뚤어진 것을 바르게

딱딱하고 평평하니까, 중력에 대하여 가장 안정된 평면이 됩니다.
평상에서 자면 피부를 자각하게 되어 피부와 관계가 깊은 신장이나 지각신경의 기능을 활성화하게 됩니다.

실시요령

1) 바르게 눕도록 합니다. (평소 붕어운동을 자주 하면 더 좋습니다.)
2) 한 번에 딱딱한 평상에 눕기 힘든 사람은 두껍지 않은 요를 사용하다가 조금씩 줄여 가면 좋습니다.
3) 평상은 폭은 75~90cm, 길이는 180cm 정도로, 재료는 라왕이나 오동나무, 베니아판도 좋습니다. 잘 때에는 춥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이불을 덮어 자기 체온을 유지하면서 자는 것이 좋습니다.

경침

어긋난 경추를 교정하여 각종 질환을 예방

경침은 반달형의 오동나무를 베개 대신 베는 것으로 높이는 각자 오른손 넷째 손가락의 높이 정도가 적당합니다.
목 뒤에 경추부 3~4번 위치가 닿도록 경침을 베고 잠을 자면 어긋난 경추를 교정하여 각종 질환을 예방합니다.

붕어운동

자율신경 기능을 조정, 각종복통에 효과

붕어운동은 어긋난 척추를 교정하여 자율신경 기능을 조정하고,
좌우 신경이 조화를 이루도록 도와줍니다.
장 폐색과 장 유착을 방지하고, 각종 복통에 효과가 있습니다.

모관운동

혈액과 임파액 순환의 원활

평상에 누워 경침을 베고 양손과 양발을 위로 뻗고,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손바닥은 서로 마주 보게 하여 가볍고 잔잔하게 2~3분 동안 진동합니다.
분당 최고 160~200회 정도로 떨어줍니다. 혈액과 임파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글로뮈 활동을 촉진시킵니다.

합장합척운동(생명운동)

혈액과 임파액 순환의 원활

평상 위에서 경침을 베고 반듯이 누운 상태에서 손을 펴서 모으고
발바닥도 붙여서 개구리 모양의 자세에서 손과 발을 동시에 펴고 오므리는 운동으로 속도는 1분에 100회 정도합니다.
끝난 뒤에는 합장합척한 자세로 5~10분 정도 조용히 쉬어줍니다.

등배운동

혈액과 임파액 순환의 원활

무릎을 60도 정도 벌린 상태로 무릎을 꿇고 앉아 상체를 세우고, 손바닥을 가볍게 무릎 위에 올린 상태에서
상체는 일직선을 유지하고 좌우로 분당 왕복을 1회로 하여 50~55회 정도 진자 운동을 합니다.
전자 운동을 하면서 좌우로 내려갈 때는 배를 내밀고 중심으로 돌아올 때는 배를 당겨서 복식 호흡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