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바로가기
  • 회사소개
  • 질병의 5대 원인

질병의 5대 원인

척추의 부정형(不整形)

척추의 어긋남은 자세가 나빠서 되는 수도 있고,직업상 척추를 둥글게 웅크린다든가 허리를 계속 구부린다든가 하여 생기는 수도 있습니다. 또 골프나 정구 같은 운동을 하면서 한쪽으로만 힘을 넣어 치는 데서 생기는 수도 있고 또 침대나 두껍고 부드러운 요에서 자는 사람은 척추의 이상이 많습니다.
자연의학에서는 앞뒤로 척추가 어긋난 것은 평상으로, 목의 뼈가 어긋난 것은 경침사용으로, 그리고 좌우로 어긋난 것은 붕어운동으로 교정합니다.
6대 생명운동은 이 척추교정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혈액 순환의 부등속(不等速)

사지를 많이 움직이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모관운동입니다.
이 운동으로 부등속을 등속으로 접근시키는 것은 순환 관계의 여러 장애, 즉 동맥경화, 동맥류, 정맥류, 심장병, 신장병 등은 물론 만병을 호전시키게 됩니다.

신경의 부조화(不調和)

뇌척수신경과 자율신경, 뇌척수신경의 중추신경과 말초신경, 그리고 자율신경의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미주신경), 이런 각 신경들이 고르게 되고, 또 서로 경우에 따라 맞서고 하여 제 기능을 다해야 건강한 것입니다.
이렇게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6대 생명운동인 평상, 경침, 붕어운동, 모관운동, 합장합척운동, 등배운동을 열심히 실천하면 됩니다.

체액(體液)의 불평형(不平衡)

우리가 건강체일 때는 체액(혈액, 임파액, 뇌척수액)의 수소이온농도가 약 알칼리성(pH가 7.2~7.4)인 때입니다.
따라서 pH7.2 이하로 되면 산성체약, pH7.4 이상이 되면 알칼리성 체액이라고 하여 건강하지 못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숙변의 정체

이 만병의 근본이라고 하는 숙변의 정체는 처음에는 그다지 잘 모르고 지내지만 시간이 가고 세월이 흐름에 따라서 어느 날 한밤중에 홀연히 찾아오는 것임을 주의해야 하며 따라서 숙변은 만병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의 알 에취 파악슨 박사는<히포크라테스>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의학 논물을 쓴 저명한 분들은 모두 대장내의 변 이상 퇴적, 즉 숙변을 방지하는 것이 장래의 질병에 다한 예방책으로서, 또 기존 질병의 예방책으로서 중요하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