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바로가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FAQ

FAQ

오혜숙 생활단식에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찾아보세요.
제품, 서비스 등 궁금하신 내용에 대한 상담은 1:1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질문 엔자임을 마시고 배는 빵빵한데 배변 신호는 없고 머리가 아프고 힘이 든다. 어떻게 해야 하나?
답변

붕어운동이나 훌라후프를 하든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좀 걷는 것도 도움이 된다.

오래도록 해결이 안 될 때는 커피관장을 한다.

변비가 심한 사람은 엔자임을 마시고 두 시간 후에 커피관장을 하는 것이 좋다.

 

질문 단식 중 피부약을 먹어도 되나?
답변

절대 안 된다.

평상시 약 흡수율은 24%~30%사이다.

단식 중에는 100%흡수된다.

같은 양을 먹어도 3배 이상 반응할 수 있다.

위험하다.

 

질문 담배, 알코올, 커피는 모두 금해야 하나?
답변

담배, 알코올, 커피는 모두 금해야 한다.

단식은 금주와 금연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2주일간 단식하면 담배나 술에 대한 욕망이 없어진다는 것을 수백 명의 경험에서 알 수 있다.

생활단식을 시작 하면 알코올에 대한 흡수율이 평소의 3배 이상으로 강해지기 때문에 급성 알코올 중독이 될 수 있다.

담배는 혀와 폐를 자극하고 혈관을 축소 시켜 혈압을 높이며 강한 자극을 준다.

생활 단식 중에 술과 담배는 독이나 마찬가지다.

 

질문 배고픔을 참지 못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런 사람은 단식을 하기가 좀 어렵지 않을까?
답변

크게 어렵지 않다.

아주 굶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유니웰 생활단식 프로그램은 누구나가 생활 속에서 단식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공복감과 탈력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을 많이 가지고 있다.

수시로 따끈하게 마셔주는 니시차는 미네랄 공급원이며 위장을 이완시켜 주고 체온을 유지해주기 때문에 단식 시에 생기는 냉증과 무력감을 줄여준다.

된장차는 염분과 단백질을 공급하고 현미조청에 있는 탄수화물은 단식의 부작용을 줄여준다.

마음만 굳게 먹으면 언제든지 성공할 수 있다.

 

질문 생활단식을 하려면 먹던 약을 중지해야 하나?
답변

질병에 따라 다르다.

고혈압약, 당뇨약, 관절염약 등은 끊고 시작한다.

갑상선약이나 심장병 약은 끊는 것이 불안하면 먹으면서 진행을 해도 큰 무리는 없다.

약을 먹다가 단식으로 몸이 좋아져서 약이 필요 없는 상태가 되면 서서히 약을 줄인다.

검사가 필요하다면 검사를 받아야 한다.

 

질문 임신을 계획 하고 있는데 단식을 해도 된다?
답변

꼭 하길 권한다.

단식은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첫걸음이다.

단식으로 몸과 마음을 깨끗이 하고 자연식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고 나서 아이를 기다리는 것이 옳다.

단식으로 체내에 쌓인 각종 독毒을 다 뽑아내고 체질을 개선해서 아이를 잉태해야 총명하고 건강한 아이를 낳을 수 있다.

 

질문 체중을 줄이고 싶다. 며칠 단식을 하면 될까?
답변

원하는 만큼 할 수 있다.

목표 체중을 정하고 그 체중에 다다를 때 까지 할 수 있다.

기본 10일 단식을 하고 체력에 따라서 15일,21일,30일,40일,50일 자기 절제력만 있으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질문 건강하게 살찌고 싶다. 단식으로 가능한가?
답변

지나친 비만과 지나친 야윔도 숙변에서 오는 것이다.

단식을 하고 나면 장이 깨끗해지면서 흡수력이 개선된다.

이때 탄수화물을 자주 섭취하면 좋다.

마른 사람은 오히려 살이 보기 좋게 찌는데, 근력운동을 같이 하면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질문 고등학생인데 단식을 해도 되나?
답변

우리나라 단식의 최고 권위자 중 한 분이신 김동극 선생이 쓰신<수험생을 위한3일 단식법>에서 인용하여 대답하겠다.

“소화 기능이 떨어지면 두뇌가 원활하게 활동을 하지 못하고, 정신 적으로 불안한 상태가 되면 집중력이 떨어진다. 집중력이 떨어지면 학습 능률이 떨어지게 된다.

이렇게 되면 하루에 끝낼 공부도 이틀 사흘이 걸린다.

 

단식으로 인한 놀라운 효과는 직접 체험해 보지 않고서는 실감할 수가 없다. 단식을 마치고 나면 확연히 달라진 자녀의 모습을 보게 된다.

우선 표정이 달라진다.

머리가 맑아져서 공부가 머리에 쏙쏙 들어가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기도 모르게 자신감이 생겼기 때문이다.

단식을 하면 몸 안에 쌓였던 노폐물이 배설되고, 창자벽에 붙어있던 숙변이떨어져 나오며, 내장 각 기관이 휴식을 취하게 된다.

따라서 신체 세포가 갱신되고 백혈구가 증가하는 등 생리적인 변화가 활발하게 일어난다.

단식을 하게 되면 인체는 음(陰)의 상태로 기울어진다. 이렇게 되면 두뇌가 양성(陽性)의 속박에서 벗어나 한결 냉정해진다.

두뇌가 냉정(cool)해지면 뛰어난 정신력이 발현된다. 따라서 사고력이 증대되는 것은 물론이고 창의력과 기억력이 놀라울 정도로 증대된다.

 

1주간의 단식은 피를 정화하고, 2주간의 단식은 뼈를 정화하며, 3주간의 단식은 마음을 정화하고, 4주간의 단식은 영혼까지 정화한다.

생리적 숙변(宿便)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고 마음의 숙변도 함께 제거한다.

생리적 변비만 고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의 변비도 함께 고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