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바로가기
  • 커뮤니티
  • 오생단 후기

오생단 후기

후기 글보기
비움의 행복감 (1) 조회 845
이명혜 2016-07-14

 

 

위염은 기본으로 어깨 통증과 결림 고혈압 초기증상, 가슴통증, 갱년기 증상까지,,

3수험생 엄마로 너무 힘들었던 작년의 기억속에...

기대반과 두려움 반으로 만난 오생단

 

마음은 있어도 특별히 다이어트 해본적이 없었는데  내 몸을 치유해야만 한다는 위기의식으로 단식을 시작하였습니다. 단식이 진행되면서 자연히 사람들 만나는 약속도 줄이고 내 몸에 집중하는 시간이 길어졌지요..

 

단식과 조절식 중에는 몸의 반응에 집중하고 몸과 대화를 하며 일상생활을 해 나갔습니다. 힘들었던 날도 있었지만 과정자체 보다는 마음이 일으키는 걱정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조절식 시기에는 평소 못 느꼈던 음식의 깊은 맛을 알게 되고... 그러나 조절식보다는 단식이 쉬웠다고 말 할정도로 음식에 대한 집착력이 대단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어깨통증, 가슴통증등은 언제 없어졌는지도 모르고 혈압은 정상으로... 소화력도 많이 좋아졋습니다. 13kg까지 감량되었다가 일반식의 방심으로 3kg증가(10kg감량상태) 하였지만 월 단식으로 다시 3kg이 감소 되었네요.

 

월단식하면서 처음 할때와 달라진점은 단식에 대한 두려움이 없고 나타나는 명현현상에도 받아들이기가 쉽다는 점입니다. 처음 시작이 어렵지 단식에 대한 매력을 느끼고 남편에게도 권유하여...휴가가간에 해 보겠다고 확답을 들은 상태랍니다.

 

채우기 보다 비우면서 느끼는 행복감을  ... 많으 분들에게 알려 드리고 싶어 이 글을 씁니다......

 


 

 

  • 김두환2016-07-15

    (독소를)비우는 것이 (건강을) 채우는 것이죠!